IPA, 벌크하역사와 소통 강화 간담회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9.15. 조회수 2666
첨부파일

20170915(보도자료) ipa 벌크하역사와 소통 강화 간담회 개최.hwp hwp파일 20170915(보도자료) ipa 벌크하역사와 소통 강화 간담회 개최.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남봉현 사장이 11일과 14일 '벌크화물 하역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인천지역 9개 벌크화물 하역사 관계자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간담회에 참석한 하역사는 인천 내항 및 북항에서 벌크 화물을 취급하는 △㈜선광 △㈜한진 △㈜동방 △㈜동부 △㈜영진공사 △대주중공업㈜ △세방㈜ △우련통운㈜ △CJ대한통운㈜ 등 총 9개사이다.

     

이번 간담회는 심도 깊은 논의를 위해 2회에 걸쳐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벌크화물 물동량 증대 및 애로사항 해소 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업‧산업단지 공장장협의회를 통해 화주 등 현장의견을 반영한 인천항 마케팅 추진 △자동차 등 반제품을 수입‧가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유치 △ 내항 경쟁력 확보를 위한 화주 유인책 필요 등에 대한 의견에 크게 공감했다.

     

○ IPA 남봉현 사장은 최근 ‘IPA 중장기 경영전략' 개선 시 ‘소통’과 ‘협력’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정했음을 강조하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IPA와 하역사가 상생발전을 이루도록 하겠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인천항 배후단지 기업 유치 및 마케팅 등에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 최근 인천항 벌크화물 물동량 현황

                                                           (단위 : 천RT, %)

구 분

‘15년

‘16년

증감률

전체 벌크 합계

118,320

118,937

0.5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