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재창업 기회를 드립니다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10.23. 조회수 2983
첨부파일

(인천항만공사 보도자료) 171022_ipa,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지원기업 모집.hwp hwp파일 (인천항만공사 보도자료) 171022_ipa,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지원기업 모집.hwp

○ 인천항만공사가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사업을 통해 과거 사업에 실패했거나 창업과 관련한 정부지원 사업에 탈락한 중소기업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한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폐업 후 재창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또는 정부지원 사업에서 탈락한 업력(業力) 3년 이내 중소기업에게 재기 기회를 제공하는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사업에 지원할 기업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금번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는 중소기업에게는 내달부터 1년간 2개사 대상으로 총 6천만원 규모의 신규 인력 채용과 창업 아이템 개발비용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그 밖에도 인천대학교 송도 창업보육센터 입주, 사업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의 부가적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http://www.icpa.or.kr)에 접속해 ‘IPA동반성장’-‘협력성장하는 IPA’-‘지원사업 공고’ 메뉴를 통해 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tartup@inu.ac.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홈페이지(www.inustartup.or.kr)에서도 제출양식 확인이 가능하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경영노하우를 보유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상생 협력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하며, “사업에 실패한 창업자나 정부지원 사업에 안타깝게 탈락한 기업도 희망을 갖고 재기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중소기업벤처부의 ‘재도전 지원기업 성과조사보고서’(‘17.7)에 따르면, ’14년도 정부의 지원을 받아 재기한 기업의 생존률이 83.9%로 전체 창업기업 생존율(47.5%)의 2배 가량으로 나타났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