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포워더 협의체 간담회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9.03.13. 조회수 1843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90313 ipa, 인천항 포워더 협의체 간담회 개최_게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90313 ipa, 인천항 포워더 협의체 간담회 개최_게시.hwp

(사진1) 포워더협의체 간담회 사진.jpeg 파일

(사진2) 포워더협의체 간담회 사진.jpeg 파일

(사진3) 포워더협의체 간담회 사진.jpeg 파일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3일 오전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인천항 포워더 협의체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 포워딩 기업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포워더 협의체 간담회 사진

<인천항 포워더 협의체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제물류협회를 비롯해 판토스, 하나로TNS, 쉥커, 일본통운, 머스크라인 등 임원 및 영업부서 담당자 35명이 참석했다.

     

○ 이들은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과 함께 2019년도 2월까지 인천항 화종별, 터미널별 물동량 현황 및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 또한, 참석자들에게 인천항 포워더 인센티브 현황을 설명하고, ▴포워더-해운업계-IPA 공동 물동량 유치 방안 ▴인천항 수출입 화물증대를 위한 선·화주 상생협력 방안 ▴효율적인 인천항 물류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현안사항 등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국가 간 무역전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IPA와 포워더간 ‘포워더 비상 협의체’를 구성하여 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인천항 물동량 창출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해 나가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포워딩업계와 인천항 물동량 유치를 위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오늘 논의된 현안 및 협력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인천항 물동량 증대를 위해 포워딩사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