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IPA, 지역 맞춤형 개선사업 추진

사회공헌활동 게시글 보기
작성자 이영호 등록일 2020.06.0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00608 ipa, 지역 맞춤형 개선사업 추진.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00608 ipa, 지역 맞춤형 개선사업 추진.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명환)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부터의 의견수렴을 기반으로 지역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2회 더 나은 지역 만들기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IPA더 나은 지역만들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추진되는 지역사회 개선 프로젝트로 인천항과 인접한 중구, 연수구, 동구, 서구에 위치한 종합·노인·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사회복지시설은 지역사회 및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개선사업이 무엇인지 공론화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지역개선사업 제안서로 제출해야 한다.

 

제안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이용객 뿐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어야 하며, 궁극적으로 지역개선으로 이어져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둬야 한다.

참여가능 사업분야는 지역사회 활성화 환경보전 안전으로, 사업규모는 총 5천만원으로 4개의 개선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된 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평가지원단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며, 선정된 단체는 사업비를 지원받아 연내 준공을 목표로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공모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www.incheon.ches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2년차를 맞이하는 더 나은 지역 만들기사업이 정착하여 지역사회의 변화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지역구성원이 생각하는 현실적인 지역문제가 개선될 수 있도록 주민과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공모사업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지난해 더 나은 지역 만들기사업을 통해 유휴공간 개방, 장애인 자립기반 직무교육, 노상쉼터 등 3개 지역개선사업을 마무리하였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