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중국 상해에서 해운환경 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0.11.25. 조회수 1900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01125 ipa, 중국 상해에서 해운환경 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 개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01125 ipa, 중국 상해에서 해운환경 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 개최.hwp

(사진)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대표부가 해운물류 환경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대표부가 해운물류 환경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지난 24일 중국 상해에서 약 40개 화주·선사·물류기업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인한 해운물류 환경 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여 물류 환경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대표부가 해운물류 환경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중국 상해대표부가 해운물류 환경변화 및 인천항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중국 상해대표부를 중심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급격하게 변화하는 해운물류 환경에 대해 공유하고,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과 Sea&Air 화물 하선 장소 지정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중국-한국 물류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인천항 배후단지 개발 현황 및 계획을 소개하고, 코로나19 인한 세계적인 교역량 감소세 및 경기침체 속에서도 수도권과 근접한 지리적 장점에 따른 이용의 편리성으로 증가세를 보이는 인천항 물동량과 항로 운영현황 그리고 인천항을 통한 수도권 화물 취급의 장점 등을 설명했다.


인천항만공사 상해대표부는 이번 설명회에서 코로나19에 따른 마스크, 의료 기기 등 방역 물자 수요 증가, 홈 오피스 및 가정생활 수요 증가, 글로벌 생산 및 공급망 붕괴 등이 물류환경과 해운 시황 변화 등에 미치는 영향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하였다.

 

이날 최근 전자상거래 동향을 주제로 발표한 백인기 코트라 상해무역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전자상거래 시장의 동향 변화와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참석자들에게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와 향후 사업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었다.

 

이어서, 신윤일 주상해총영사관 관세영사는 동북아시아 전자상거래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관세청이 개선한 ‘Sea &Air 화물 하선 장소 지정의 편리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여 하선 장소 지정에 관한 이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화주·선사·물류기업의 이해도를 높였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이번 설명회와 같은 물류기업 지원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현지 물류 기업들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인천항 이용의 편리성과 다양한 장점에 대한 중국지역별 마케팅을 확대하여 상해대표부를 활용한 공백없는 포트 마케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