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획득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04.21. 조회수 1736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0421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획득.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0421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획득.hwp


 

인천항만공사(https://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이 국토교통부 주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이하 BF)’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BF 인증은 보행이 불편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특정시설이나 장소로 이동·접근·이용시 불편없이 이동할 수 있는 쾌적한 생활환경에 대한 인증을 의미하며,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은 만점의 80% 이상 득점해 BF 인증 우수등급을 받았다.

등급

평가점수

최우수

90점 이상

우수

80~90점 미만

일반

70~80점 이상

 

IPA는 국제여객터미널 설계 당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고려했으며, 작년 6월부터 올해 3월까지 시설점검 및 관계자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인천항 교통약자 편의시설 개선공사를 실시해 횡단보도 경사로 개선 장애물 접근 방지시설 설치 장애물 높이 조정 점자 표지판 개선 등을 추가했다.

 

인천항만공사 홍성소 건설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개선에 주력한 결과 BF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은 기존의 제1·2국제여객터미널을 합친 넓이의 약 2배에 해당하는 연면적 약 66, 지상 5층 규모이며, 20171BF 예비인증 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