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로 안전의식 훨씬 높아졌어요!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11.17. 조회수 22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1117 인천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로 안전의식 훨씬 높아졌어요.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1117 인천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로 안전의식 훨씬 높아졌어요.hwp

(사진1)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jpg jpg파일 (사진1)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jpg

(사진2)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jpg jpg파일 (사진2)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가 항만 내 야간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항 내항에 설치한 로고라이트가 항만종사자에게 안전의식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

 

로고라이트는 문구를 넣은 LED 조명을 벽이나 바닥에 투사시켜 홍보 효과를 높이는 장치로, 일반 표지판과 달리 어두운 환경에서도 메시지 전달 효과가 뛰어나 공원 등 공공부지에도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다.

 

IPA는 야간 하역작업과 철재 화물 하역작업 시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것을 감안하여 철재부두 진입로 2부두 진입로 3부두 사거리 등 통행량이 많은 5개소에 로고라이트 6개를 설치했다.

 

특히, ‘충돌위험과속금지등 안전관련 문구 표출을 통해 중량 화물을 처리하는 회전식 크레인 등 하역 장비의 안전사고 예방에 상당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

<인천항 내항 로고라이트 설치 전경>

 

부두 관계자는 이번 로고라이트 설치로 야간에 내항 이용자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다른 작업장에도 많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항만운영실장은 로고라이트 설치를 통해 항만 작업자에게 보다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안전한 항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설비를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