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Smart-X Seaport’사업으로 혁신 스타트업 실증 지원 본격화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2.06.19. 조회수 1350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20617 ipa, smart-x seaport 사업으로 혁신 스타트업 실증 지원 본격화.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20617 ipa, smart-x seaport 사업으로 혁신 스타트업 실증 지원 본격화.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혁신 스타트업의 실증*을 지원하는 스마트 엑스 씨포트(Smart-X Seaport)’ 사업의 참여기업 3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 실증 : 보유기술 등을 현장에 실험·검증하는 작업

 

공동 추진 기관인 IPA와 인천스타트업파크는 해당 사업을 통해 해운·항만·물류 분야 혁신 스타트업에게 인천항의 실증자원과 기업당 최대 5천만 원의 실증자금을 지원한다.

 

IPA는 참여기업 선정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모집 및 평가를 실시했으며, IPA의 수요기술을 개발하는 기술적용 분야아쎄따 및 파킹고를 기업이 보유한 제품과 서비스의 성능을 검증하는 실증 분야에는 이유씨앤씨를 최종 선정했다. 3개 기업은 올해 12월까지 실증을 진행하게 된다.

 

기술적용 분야의 아쎄따는 IoT(Internet of Thing, 사물인터넷) 기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인천항 이용 선박의 출입정보와 실시간 접안현황을 수집하여 원활한 항만 이용·관리 솔루션을 구축하며,

 

파킹고는 CCTV 영상 및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반 주차장 관리 기술을 활용해 인천항 인근 도로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의 단속·정보수집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실증 분야의 이유씨앤씨는 직접 개발한 에너지·탄소 저감 코팅제를 IPA 보유 시설물에 시공하여 효과를 검증하고, 실증결과를 제품 사업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제품·서비스의 현장 실증을 희망하는 혁신 기업을 돕기 위해 본 사업을 마련했다, “참여기업이 투자유치와 판로구축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