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중심 안전체험교육' 실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06.15. 조회수 57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50615 인천항만공사,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중심 안전체험교육' 실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50615 인천항만공사, 협력사와 함께하는 '현장 중심 안전체험교육' 실시.hwp

(사진1)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과 수급업체 직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과 수급업체 직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jpg

(사진2)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과 수급업체 직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과 수급업체 직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jpg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지난 13일 현대건설기술교육원(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도림천로19길)에서 도급인과 수급인의 안전역량 강화 및 현장 중심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현장 중심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 임직원들과 수급업체 직원들이 안전체험교육을 받고 있다]

     

○ 이번 교육은 4월과 6월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인천항만공사 임직원과 수급인 협력사 담당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 이날 교육은 ▴가상현실을 활용한 밀폐공간 질식 및 고소작업 추락 사고 대응 ▴올바른 보호구 착용 및 심폐소생술 실습 ▴스마트 안전장비체험 등 이론보다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도급인 인천항만공사는 수급인 협력사 담당자들과 함께 안전역량을 강화하고,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위험 감수성 제고와 현장 안전 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날 체험교육에 참여한 인천항만공사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은 “현장의 안전이 곧 인천항의 안전”이라며, “안전과 생명을 모든 경영활동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두고 안전문화를 전 협력사와 함께 내재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수급인과 함께 하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