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글로벌 인증 획득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5.01.08. 조회수 4156
첨부파일

20150107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hwp hwp파일 20150107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의 항만운영·기관경영이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고품질의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이라는 국제 공인을 받았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해 말 안전보건경영 부문의 글로벌 인증인 OHSAS 18001, 품질경영을 공인하는 ISO 9001, 환경경영의 ISO 14001 인증을 잇따라 획득, 최근 인증서를 수령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 부문 글로벌 인증 획득은 항만공사 중에서는 IPA가 처음이다.


○ OHSAS 18001 인증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조직이 자율적으로 위험요소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공인해 주는 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해 수여한다.


○ ISO 9001, ISO 14001는 인증 획득 주체의 서비스 품질 및 환경을 고려하기 위한 노력과 시스템, 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주어지는 국제인증이다.


○ IPA는 지난달 인천항의 주요 인프라인 갑문시설 등에 대한 서류 및 현장심사가 진행됐으며, IAF(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 ISO 인증기관의 실질적 통합체)의 인증심의위원회 심의 통과로 인증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 또, 온 국민이 슬픔에 빠졌던 세월호 참사 후 항만 운영주체인 PA 중에서는 가장 먼저 안전관련 부서를 신설하고, 통합안전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설명했다.


○ IPA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인천항을 운영하거나 이용하고 있는 부두운영사, 선사 및 배후단지 물류기업들도 국제인증 획득을 통한 선진경영체계 구축 노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독려하는 한편 인천항 전체가 안전보건시스템에 의해 통합적으로 운영되어 인간 중심의 항만운영체제가 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유창근 사장은 “국제공인에 걸맞는 고객중심의 항만서비스, 쾌적하고 건강한 근로자 보건환경, 사고 없는 항만운영을 위해 더 노력해 가겠다”며 선진적인 항만운영을 위한 인천항 운영 파트너들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