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열공 나선 인천항만공사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6.28. 조회수 3592
첨부파일

20170628 (보도자료) 4차산업혁명 열공하는 인천항만공사.hwp hwp파일 20170628 (보도자료) 4차산업혁명 열공하는 인천항만공사.hwp

img_6459.jpg jpg파일 img_6459.jpg

img_6523.jpg jpg파일 img_6523.jpg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4차 산업혁명 바로알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12일 4차 산업혁명 대비 ‘빅데이터 물류혁신 워킹그룹’을 발족한데 이어, 28일에는 4차 산업혁명 전문 강사를 초청해 ‘왜 4차 산업혁명을 주목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수요강좌를 열었다.

     

○ 최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활발한 강의를 펼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전문 강사이자 빅데이터 전문가인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장을 초청해 개최한 이번 강좌에는 IPA 임직원뿐 아니라 인천항보안공사(IPS), 인천항시설관리센터(IPFC) 등 유관기관 관계자도 참석했다.

     

○ 이날 강좌에서 박서기 소장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받는 기술 소개와 함께 △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할 미래세상 △ 4차 산업혁명을 도입 중이거나 도입을 추진하는 물류기업들의 사례 등을 소개하고 △ IPA가 앞으로 관련 신기술을 항만운영에 어떻게 반영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었다.

     

○ 이날 열띤 강의를 펼친 박서기 소장은 서울대 사회교육과를 졸업하고 20여 년 간의 IT 전문기자 생활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았다. 현재는 경희대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대우교수를 지내고 있으며, 중앙대, 동국대 등 여러 대학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한편, IPA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지난 12일 ‘물류혁신 워킹그룹’을 구성했다. 워킹그룹에서는 포트미스(PORT-MIS) 정보 및 관제정보, 해상수리연구 데이터 등 인천항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최신기술과 접목하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장이 ‘왜 4차 산업혁명을 주목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사진> 박서기 박서기IT혁신연구소장이 ‘왜 4차 산업혁명을 주목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