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中 금한령 대응차원 세계일주 크루즈 유치 나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3.21. 조회수 2646
첨부파일

20170321(보도자료)ipa, 中 금한령 대응차원 세계일주 크루즈 유치 나서.hwp hwp파일 20170321(보도자료)ipa, 中 금한령 대응차원 세계일주 크루즈 유치 나서.hwp

크루즈 마케팅1.jpg jpg파일 크루즈 마케팅1.jpg

크루즈 마케팅 2.jpg jpg파일 크루즈 마케팅 2.jpg

크루즈 마케팅 3.jpg jpg파일 크루즈 마케팅 3.jpg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미국에서 개최된 크루즈 컨벤션 참가를 통해 전 세계 크루즈 시장의 인천항에 대한 관심을 확인했다. 아울러 시야를 넓혀 보다 안정적인 여객 유치가 가능한 월드 와이드 크루즈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크루즈 컨벤션인 ‘2017 시트레이드 크루즈 글로벌’에 참가하고 미국의 주요 크루즈 선사 본사를 방문해 월드와이드 크루즈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IPA홍경원 운영본부장이 크루즈 컨벤션에서 외국 크루즈 관계자에게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

<IPA홍경원 운영본부장이 크루즈 컨벤션에서 외국 크루즈 관계자에게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     

 

◌ IPA는 이번 컨벤션 참가를 통해 올해 인천항 기항계획이 없는 미국 실버시 크루즈(Silversea Cruise) 관계자와 미팅을 갖고 인천항 크루즈 인프라 확충 등을 홍보하며 인천항 기항을 요청했다. 그 결과 실버시 크루즈측은 2018년부터 인천항 1~2항차 기항,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본격적으로 운영 개시되는 2019년부터는 기항 횟수 증대를 검토해 보겠다는 입장을 비췄다.

     

◌ 아울러 IPA는 크루즈 컨벤션에서 일본, 대만, 필리핀 등의 항만 관계자들을 만나 아시아 크루즈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 또한 IPA는 마이애미에 위치한 로열캐리비안크루즈 본사를 방문해 임원면담을 실시했다. IPA에 따르면 로열캐리비안크루즈 측은 악화되고 있는 한중 정세에 유감을 표하는 한편, 자사가 운용 중인 크루즈 선대의 인천항 기항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더불어 로열캐리비안크루즈는 올해 인천항에 자사 크루즈 서비스가 13항차 예정돼 있으나 내년에는 8항차 늘려 월드와이드 크루즈 포함 총 21회 기항하기로 했다.

 

인천항 포트 세일즈단이 로얄케리비안크루즈 본사를 방문했다

<인천항 포트 세일즈단이 로얄케리비안크루즈 본사를 방문했다>     

 

◌ IPA는 이번 포트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의 인천항에 대한 관심과 비즈니스 가능성을 확인하고 향후에는 서양에서 보다 보편화된 장기 세계일주 크루즈인 월드와이드 크루즈 유치에 집중할 방침이다.

     

◌ IPA는 월드와이드 크루즈 유치를 통해 중국 크루즈 의존도가 높은 인천항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고 중장기적으로는 안정적인 크루즈 여객 유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또한, IPA는 중국 수요 회복 및 크루즈 유치 확대를 위해 인천시, 인천관광공사 등 유관기관과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크루즈 전담 대리점 및 글로벌 크루즈 전문지를 통해 기항지로써의 인천항의 장점을홍보할 계획이다.

     

◌ 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은 “최근 한중 국제정세의 악화로 인천항 여객사업이 힘든 시기를 맞고 있으나, 이번 크루즈 컨벤션 참가를 계기로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