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1국제여객터미널 활용 방안 주민간담회 열어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7.05.23. 조회수 3291
첨부파일

20170523(보도자료)인천항 1국제여객터미널 이전관련 3차 연안동 주민간담회 개최.hwp hwp파일 20170523(보도자료)인천항 1국제여객터미널 이전관련 3차 연안동 주민간담회 개최.hwp

img_2516.jpg jpg파일 img_2516.jpg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23일 오후 공사 대회의실에서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에 대한 '제3차 연안동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2019년 말 예정된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 통합이전 후 남게 되는 제1국제여객터미널 부지 약 6만 4천㎡에 대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활용 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매 분기 IPA 주관으로 연안동 주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 IPA에 따르면 이번 제3차 연안동 주민간담회에는 연안동 지역주민 및 상인, 지역 구의원 등 10여명이 참석해 지난 3월 확정된 ‘인천항 1․2국제여객터미널 활용방안(사업화) 용역’ 결과를 기반으로 하는 향후 진행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 활용 방안 주민간담회 모습

     

○ IPA는 지난 3월, 연안부두에 위치한 제1국제여객터미널 부지를 어시장이 포함된 해안특화상가와 숙박시설 및 주거시설이 포함된 주상복합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용역결과로 도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IIPA는 자체 정주인구를 늘릴 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이 먹고 즐기고 쉬었다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 IPA는 이번 주민간담회 참석자와의 대화를 통해 인천종합어시장 이전 방법 및 주변지역 상생발전에 대해 시간을 갖고 보다 심도 있게 고민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 IPA 조충현 미래사업단장은 “앞으로 민간투자자 유치, 도시관리계획 변경 및 승인, 사업시행 등 해야 할 일들이 많다”며, “관련기관과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연안부두 지역의 발전을 이끄는 상생의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