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민 편의 향상 위한 웹 사이트 품질 관리 강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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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1.03.11. 조회수 2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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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국민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웹 접근성과 더불어 호환성, 편의성 등 웹 사이트 이용 전반에 걸친 웹 사이트 품질관리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웹 사이트 품질 관리란 이용자 모두가 편리하고 보편적인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품질 관리 원칙에 따라 호환성 접근성 개방성 접속성 편의성 효율성 신뢰성 7가지 기준을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IPA에 따르면, 이전에는 웹 접근성이나 웹 호환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금번에는 웹 사이트 품질에 대한 전반적인 향상을 목표로 IPA 대표 홈페이지 컨테이너터미널 싱글윈도우* 여객터미널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수준을 진단하고 품질관리자를 지정하여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 싱글윈도우 : IPA2016년부터 민간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와의 협력을 통해 컨테이너 터미널 혼잡 정보, 반출입 예정 정보 등 터미널 종합 운영 정보와 인천항 인근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웹 또는 앱 서비스

 

이에, IPA는 향후 60일간 웹 사이트 품질 전문 진단 기관을 통해 품질 관리 계획 수립 및 진단 품질 진단 결과 분석 및 개선 품질 관리 교육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웹 사이트 품질관리가 본격화되면 국민이 좀 더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인천항 고객 누구나 이용하기 쉽도록 끊임없이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PA는 장애인 등 정보 취약 계층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여 5년 연속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비표준 기술 제거를 통한 노플러그인*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 노플러그인(No plug-in) : 실행파일 등의 플러그인들을 모두 배제하고 웹사이트에 필요한 기능들을 가능한 웹 표준 기술로 전환하여 편리한 온라인 이용환경 구현하는 것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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