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제6대 경영·운영부사장 취임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2021.06.07. 209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제6대 경영부문 부사장에 최정철(崔正徹, 59) 인하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항공우주공학과), 운영부문 부사장에 김종길(金種吉, 57)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장을 8일 오전 임명한다고 밝혔다.

 

최정철 신임 인천항만공사 경영부문 부사장은 인천 출신으로 동인천고와 경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 대학원 경영정보학 석사, 인하대 대학원 경영학(인사조직)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상임이사,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인천광역시 시장 비서실 비서실장, 인천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센터장, 인천항만공사 비상임이사(항만위원) 등의 경험을 토대로 경영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종길 신임 인천항만공사 운영부문 부사장은 경기 성남 출신으로 풍생고와 단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단국대 대학원 국제금융 석사,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물류경영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또한,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장, 물류전략실장, 기획조정실장 한국통상정보학회 부회장, 한국제상학회 부회장, 한국SCM학회 상임이사, 한국해운물류학회 상임이사 등의 경험을 토대로 항만운영 분야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현장 경험이 풍부하다는 평이다.

 

IPA는 이번에 선임된 경영·운영부문 부사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로 경험과 식견을 두루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 취임함에 따라 인천항의 주요 현안 및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임명되는 경영부문과 운영부문 부사장의 임기는 68일부터 202367일까지 2년이며, 8일 취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