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적극적인 고객 애로사항 개선으로 ‘고객 만족 인천항’ 한 발짝 더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12.20. 조회수 165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1220 ipa, 적극적인 고객 애로사항 개선으로 고객 만족 인천항 한 발짝 더.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1220 ipa, 적극적인 고객 애로사항 개선으로 고객 만족 인천항 한 발짝 더.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2021년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사례 공모개최 결과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됐다.

 

적극적인 고객서비스 개선 활동 확산을 위해 지난달 8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 이번 공모에는 총 49(외부 19, 내부 30)이 접수됐다. 난이도·노력도·파급성·지속성에 대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내·외부 그룹별로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건 등 총 12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외부 : 인천항 CIQ기관 및 관련 업·단체, 내부 : 인천항만공사 임직원

 

외부 최우수작은 해상특송 물류적체 해소 및 물류업체 비용 절감을 위해 통관보류*로 인한 장치기간 경과 물품의 신속처리방안을 마련한 인천본부세관 항만수출입물류과 박재호, 박재형, 정재은 관세행정관의 공동 제출 사례로,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국민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해상특송화물의 98%를 반입 1개월 내 통관하고 있으며, 장치기간 경과 물품의 대부분이 지식 재산권 침해, 검역 불합격, 상품 가치 상실로 폐기된 물품

 

인천본부세관은보세화물장치기간 및 체화관리에 관한 고시개정을 통해 통관보류로 인한 전자상거래 특송화물의 최대 장치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2개월로 단축했으며, 장치기간 경과 전이라도 지식 재산권 침해가 명백한 물품은 즉시 폐기 명령 및 월별 일괄폐기가 가능하도록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했다.

 

그 결과, 특송화물의 신속한 처리로 연간 약 2만 건의 화물을 추가 장치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는 등 창고 수용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창고 보관료 및 부패 물품 처리비용 등 연간 약 10억 원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다.

 

내부 최우수작으로는 지난 7년 동안 중단되었던 인천~제주 뱃길을 안정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부두·터미널 정비 등 안전한 운영기반과 국민에게 편리한 해상운송 서비스 제공 여건을 조성하여 성공적인 선박 재취항에 기여한 연안여객활성화TF 송영휘 과장의 사례가 선정됐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천항 항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먼저인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종사자들의 자발적인 고객 만족 활동 참여 의식을 높이고, 고객 애로사항을 발굴·해소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고객 애로사항 개선사례 공모를 개최하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