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지게차운전 양성인력 현장적응훈련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2.07.27. 조회수 1413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20727 ipa, 지게차운전 양성인력 현장적응훈련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20727 ipa, 지게차운전 양성인력 현장적응훈련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IPA와 노사발전재단이 제공하는 지게차 운전원 인력양성 과정을 수료한 중장년의 물류현장 적응과 취업 지원을 위해 지게차운전 양성인력 현장적응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내달 3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수료생 3명과 인천항 협력기업을 매칭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IPA는 참여기업에게 훈련생 1인당 월 백만 원의 훈련비를 3개월간 지원하며, 1년 이상 근로계약을 체결할 경우 훈련생 1인당 정규채용 전환 성공금 백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대상은 해운·항만업 등을 영위하며, 인천항 임대료 또는 사용료 미납내역이 없는 인천 소재 인천항 협력기업이다. 참여 희망기업은 IPA 홈페이지 내 기업 성장 지원센터 바로가기’ -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고 이메일(bs-kim@icpa.or.kr)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 중이라도 협력기업과 수료생 매칭이 완료되면 조기 마감된다.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ESG경영실장은 3기 지게차 운전원 인력양성 과정 수료생이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수료생의 전직 및 재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항만 기능인력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11월 노사발전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020년부터 매년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지게차 운전원 인력 양성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교육생 26명 전원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을 취득했으며, 그 중 12명이 관련 분야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문의·신청 : ESG경영실 일자리 창출 담당 (032-890-8083)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