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 만든 인천항 유튜브 콘텐츠, 한 번 검색해 볼까?
등록일 | 2022.08.08. | 조회수 | 13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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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a 보도자료) 220808 일반인이 만든 인천항 유튜브 콘텐츠, 한번 검색해 볼까.hwp (사진1) 해룡, 해린 캐릭터 디저트 만들기 영상 섬네일.jpg |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영상을 IPA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c/portincheon)에 매월 4편씩 신규 공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 지난해 활동한 제1기에 이어 올해 6월부터 내달 말까지 활동하는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11개 팀 총 13명의 일반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랑스 국적 크리에이터 1명도 포함되어있다.
○ 현재까지 공개한 영상은 총 8편으로 ▴인천항 대표 캐릭터 해룡·해린을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연안부두’ 등 인천항에 어울리는 가요 다시 부르기 ▴프랑스인이 방문한 인천항 주변 관광지 소개 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공개 예정인 영상은 총 8편이다.
○ IPA는 내달 말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 종료 시 평가를 실시해 우수 콘텐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에게 기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MZ세대 관심 분야인 ‘디저트 만들기’부터 기성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가요 다시 부르기’까지 다양한 전문가들이 인천항을 색다른 방법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 공개될 콘텐츠 역시 흥미롭고 창의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용 영상 콘텐츠 외에도 인스타그램용 사진 콘텐츠, 블로그용 텍스트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 활발한 소통을 펼치며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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