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설 명절 대비 특별안전점검 시행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1.08. 조회수 997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0108 ipa, 설 명절 대비 특별안전점검 시행.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108 ipa, 설 명절 대비 특별안전점검 시행.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설 명절에 귀성객과 관광객이 집중되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및 항만시설 총 13개소를 대상으로 16일까지 특별안전점검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IPA와 항만시설물 운영사 합동으로 실시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IPA의 토목·건축·소방·전기 분야 담당자가 참여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시설물의 균열·손상 여부, 작동상태 및 기능 유지 여부, 사고 발생 취약요인 등이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해 안전난간 등 안전시설물 설치·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소방교육 및 훈련 실시 여부 화재예방 및 대책 수립 여부 피난통로 확보 및 적치물 방치 여부 소화설비 설치 및 정상작동 여부 등 겨울철 화재사고 예방 및 화재 시 대응을 위한 준비상태를 중점 점검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보강이 시급한 시설물은 IPA가 긴급보수를 시행하고 운영사가 임대시설을 자체적으로 보수·보강할 경우에는 IPA에 확인을 받을 예정이다.

 

IPA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