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국제카페리여객 재개 준비 본격화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3.05. 조회수 111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0305 인천항 국제카페리여객 재개 준비 본격화.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305 인천항 국제카페리여객 재개 준비 본격화.hwp

(사진) ipa, 인천청, 유관기관이 국제여객 재개 관련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 ipa, 인천청, 유관기관이 국제여객 재개 관련 사항을 논의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3일 오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인천광역시 중구 서해대로 365-1)에서 코로나 19로 중단된 여객 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인천항 국제여객 재개 대응 추진협의체’ 3차 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IPA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및 유관기관들은 올해 31일부터 중국·홍콩·마카오발 입국자의 입국 후 PCR 검사 의무화가 해제로 인천항의 한중카페리 여객 재개가 가시권에 들어옴에 따라, 차질 없는 여객 재개를 위해 추진협의체를 구성하고 두 차례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3차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중단된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의 차질 없는 운영 개시를 위해 국제여객터미널 혼잡도 개선 ·출국 수속 관련 준비사항 여객 동선 최소화 국제여객 재개 동향 등 현안 이슈를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인천지방해양수산청, IPA, 인천광역시, 인천본부세관, 인천출입국·외국인청, 인천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인천관광공사 등 관계기관뿐만 아니라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인천항보안공사 등 유관 기관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과 중국을 오가는 카페리 이용객이 새롭게 개장한 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이용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게 최우선이다라고 강조하며, “관계기관 및 업·단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여객 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