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겨울철 화재 발생 대비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4.11.24. 조회수 19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41124 ipa, 겨울철 화재 발생 대비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41124 ipa, 겨울철 화재 발생 대비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hwp

(사진1)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jpg

(사진2) 부상자를 구급차로 이동시키고 있다 .jpg jpg파일 (사진2) 부상자를 구급차로 이동시키고 있다 .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지난 21일 연안항 물양장 매립 및 부지조성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LT삼보등 시공업체와 함께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재 진압

[화재를 소화기로 진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 및 난방용 고체연료 사용 증가 등의 원인으로 건설현장 내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 대응 소방·대피훈련으로 진행됐다.

 

IPA는 소화기, 연막탄 등을 사용해 실제와 유사한 화재 상황을 연출했으며, 상황전파 및 대피 화재진압 응급조치 복구작업 조치결과보고 순서로 대응반별 대응역량을 점검했다.

 

또한, 이날 훈련에는 인접 건설현장 협력업체들도 참관해 협력체계 및 실전 대응능력을 강화했으며 유사 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타 건설현장에도 훈련 사례를 공유했다.

 

인천항만공사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은 “IPA는 근로자를 비롯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은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지난 6월 여름철 태풍 내습에 대비해 강풍에 취약한 건축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풍해 복구훈련을 실시하는 등 건설현장 재난대응능력 강화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