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CEO 인사말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을 물류와 해양관광의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로 뻗어 나가는 항만,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항만을 위해 인천항 구성원 의견에 귀 기울여 인천항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과 성장을 통해 인천항은 현재 컨테이너 물동량 국내 2위 항만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제는 양적 발전을 넘어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국민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는 시대적 핵심 과제인 공정경제의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여 공정한 사회 조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공정경제는 우리 사회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고, 정부와 시장의 불공정을 시정함으로써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경제인프라입니다. 공정경제가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기 위해서는 국민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이큰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전 사회에 확산시켜 나가야 합니다.
우리 공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에 더해 공정경제의 가치 아래 더욱 체계화하여 지속가능한 개선활동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우선 공정위에서 제시한 공정경제 모범거래모델 기준에 우리 공사의 미션과 비전에 맞추어 적극 실천하고자 합니다. 모범거래모델의 4가지 영역인 1) 소비자 또는 임차인과의 거래모델, 2) 협력사와의 거래모델, 3) 민간기업의 불공정행위를 차단하기 위한 거래모델 및 4) 공정거래 원칙을 준수하기 위한 내부준칙에서 우리 공사가 할 수 있는 일, 하여야 하는 일들을 이행과제로 선정하여 실천하겠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우리 공사의 업무시스템을 공정경제 선도를 위한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체계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우리 공사의 핵심가치의 하나인 사회적 가치가, 구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천항 현장에서 상생과 협력의 공정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우리 임직원과 인천항 구성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천항만공사 사장 최준욱 최준욱 사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