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싱글윈도우 앱 1월 접속횟수 2만 2천건 돌파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8.02.26. 조회수 226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80226 ipa, 싱글윈도우 앱 1월 접속횟수 2만 2천건 돌파_배포.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80226 ipa, 싱글윈도우 앱 1월 접속횟수 2만 2천건 돌파_배포.hwp

싱글윈도우 메인화면.jpg jpg파일 싱글윈도우 메인화면.jpg

서비스 화면.jpg jpg파일 서비스 화면.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정보와 도선․기상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싱글윈도우(Single Window) 앱의 1월 접속횟수가 2만 2천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싱글윈도우 메인화면싱글윈도우 서비스 화면

<사진설명 : IPA가 개발하여 운영중인 싱글윈도우 앱 화면>

     

○ 지난 1월 한달동안 앱 이용자들의 접속횟수를 집계한 결과 22,536회로 전월대비 14.8% 증가했으며, 전년도 월 평균 대비 이용횟수가 65.5% 증가해 앱 이용률이 대폭 증가했다.

     

○ IPA가 2016년 2월에 개발을 완료해 서비스중인 싱글윈도우 앱은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정보, 컨테이너 반출입 예정정보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선사, 대리점, 화물운송사 등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싱글윈도우 앱 이용자는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인천항 운영정보 뿐만 아니라 도선․기상정보 등 인천항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앱 서비스 이용을 통해 대기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인천항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입출항 선박 도선 불가 및 재개 정보, 주요 해상기상정보를 편의기능으로 추가 개발하여 지난해 12월 29일부터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항만이용자의 니즈를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앱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항만의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정보제공 기능도 단계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