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와 함께 떠나는 국제카페리 여행 주목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8.07.09. 조회수 2742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180708 자전거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와 함께 떠나는 국제카페리 여행 주목_게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180708 자전거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와 함께 떠나는 국제카페리 여행 주목_게시.hwp

(사진1)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팀장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팀장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

(사진2)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팀장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에서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팀장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jpg

자전거 동호인 36인이 인천항에서 중국 청도행 국제카페리를 타고 7일부터 10일까지 3박 4일간 이색 자전거 투어에 나섰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우리나라 자전거 동호인을 대상으로 인천항에서 국제카페리선을 이용해 중국 청도에서 라이딩과 관광을 함께 즐기는 관광코스 참가자 모집을 마치고 지난 7일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을 떠나 중국 청도로 출발했다고 밝혔다.

 

청도 국제카페리 여행

<중국 청도 자전거 투어 참가자들과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사업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번 자전거 투어는 자전거 전문매체인 더 바이크(The Bike) 하나투어가 개발하고 카페리 활성화를 위해 인천항만공사가 후원한 관광코스로 중국 청도에서 해변 자전거 라이딩과 유명 관광지를 관광하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광코스 중에는 금사탄 해수욕장, 석노인해수욕장, 청도대학, 청도해저세계, 팔대관 등 청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명소들을 포함하고 있어 동호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여행코스에는 세계 고층자전거(3단) 기네스북 기록 보유자인 어전귀(51세, 대한민국)씨의 리드로 라이딩을 즐기는 특별한 경험과 함께 선상 불꽃놀이, 양꼬치와 함께 즐기는 맥주파티 등 카페리선에서만 가능한 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여행은 중국 청도 여유국에서도 큰 관심을 보여 자전거 라이딩을 마치고 청도에서 출국하는 여행단을 위한 환송행사도 마련해 청도 방문을 환영하고, 앞으로도 국제카페리를 통한 자전거 여행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도 국제카페리가 비행기와 달리 승객이 50kg의 짐을 갖고 탈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향후에도 전문여행사나 관련 동호회 등과 적극 소통하면서 유사한 특성을 가진 관광 코스를 적극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 그동안 중국발 인바운드 여객 의존도가 높아 한중관계 등 외부 충격에 취약했던 한중 카페리 여객 시장을 적극적인 아웃바운드 상품 개발과 여객 유치를 통해 다변화하고 저변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게 IPA의 구상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여객터미널사업팀장은 “더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마케팅과 지원을 통해 한중카페리 관광을 활성화하고 인천항에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