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가안전대진단 시행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0.06.14. 조회수 1441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00614 ipa, 국가안전대진단 시행.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00614 ipa, 국가안전대진단 시행.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610일부터 7 10일까지 인천항 내 여객터미널 및 항만시설에 대한 국가안전대진단 실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우리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국민 안전의식을 개선하고자 지난 2015년에 도입된 안전관리 주체가 참여하는 안전점검 체계이다.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은 인천항만공사 관리시설 중 국민생활과 밀접한 여객터미널과 준공된지 30년이 지난 노후 항만시설인 연안항 물양장 등이 포함됐다.

 

IPA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IPA 자체 안전대진단 점검단 운영하여 인천항 내 여객터미널과 항만시설을 점검할 예정이며, 특히 공사는 안전점검 참여자에 마스크 착용과 발열확인 등을 통해 점검활동 중 코로나19 예방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의 경우 조속한 시일 내 시정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추가로 정밀안전진단 실시 후 결과에 따라 보수 보강을 추진할 계획이다.

 

점검결과는 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 공개하고 국가안전대진단 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지속 관리를 통해 점검 이력과 후속 조치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항만시설과 여객터미널 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클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안전점검으로 실효성을 강화하고 갈수록 대형화하는 재난에 대비해 안전사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한 관리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