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재기창업기업의 재도전 지원을 위한 사업 협약 체결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1.11.02. 조회수 115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11102 ipa, 재기창업기업의 재도전 지원을 위한 사업 협약 체결.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11102 ipa, 재기창업기업의 재도전 지원을 위한 사업 협약 체결.hwp

(사진)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최준욱)2일 오전 인천대학교 미추홀캠퍼스에서 인천항에서 다시 한번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3개 기업과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IPA는 해당 사업 운영기관인 인천대학교와의 사업 운영 협약도 체결했다.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부터 더퍼니랩스 최지운 이사, (주)필드쉐어 김희준 대표, IPA 안길섭 사회가치실장, (주)펑키테일즈 조광영 대표, IPA 정소라 사원)

 

IPA2017년부터 추진해 온 인천항에서 다시 한번사업은 항만 특화 벤처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폐업 후 3년 이내 재창업한 기업 또는 정부지원 사업 공모에 실패한 창업 기업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인건비, 시제품 개발비 등을 지원한다.

 

지난 달 6일부터 17일까지 추진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스포츠 시설 및 개인 교습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인 우주인을 개발한 필드쉐어 반려동물과 동반 가능한 장소 중개 플랫폼 개발사인 펑키테일즈 3D 객체 기반 몰입형 홈트레이닝 실감형 스크린 캔버스를 제작한 더퍼니랩스이다.

 

선정된 3개 기업은 8개월의 협약기간 동안 신규 인력 채용 및 창업 아이템 개발 등을 위한 창업지원금 각 2천만 원 IPA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한 전문 멘토링 서비스 정부·지자체 창업 지원사업 연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올해는 전문가를 통한 현장 자문 및 정보보호 교육 등 기술·정보 분야 프로그램을 추가 지원하는 등 재창업 기업의 도전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금번 사업을 통해 재기 창업기업들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기초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업자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창업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사업에 참여한 코리아삼바우메디컬은 제품개발 완료와 함께 정부·공공기관 등 유관기관 사업 연계를 통해 1억 원의 추가 사업지원금을 확보하였고, 버닛은 사업지원금 확보와 더불어 4억 원의 시드(Seed) 단계*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 시드 단계 : 사업을 시작하기 전부터 최초의 성과를 내기까지 기초를 다지는 단계(투자를 받는 단계)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