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SNS 통해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2.02.08. 조회수 1440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20208 ipa, sns 통해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20208 ipa, sns 통해 mz세대와 적극 소통할 것.hwp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이하 IPA)는 인천항 SNS*의 지난해 이용 현황 분석결과를 토대로 수요자 중심의 국민 공감형 SNS 콘텐츠를 제작해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방침이라고 8일 밝혔다.

    * Social Network Service의 줄임말로 온라인상에서 여러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

    ** ’80년대 초’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90년대 중반’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IPA가 운영하는 SNS 채널 운영현황 분석결과, 이용자의 주 연령대는 전체의 63%를 차지하는 20~30대이며, 이용자의 52%가 서울과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공유, 댓글 등의 반응 수치는 전년 대비 231% 증가했다. 그 중, 조회 수가 높은 콘텐츠는 인천항을 통해 갈 수 있는 국내외 주요 관광지 소개, IPA 신규캐릭터 관련 콘텐츠, 취업 정보 안내 등으로 나타났다.

 

IPA는 국민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인천항 미디어 크리에이터운영, 인천항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등이 지난해 인천항 SNS 조회수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IPA는 이번 분석결과를 올해 SNS 운영에 적극 반영해, MZ세대를 겨냥한 채용, 여행 등과 관련된 국민 공감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젊은 세대에 익숙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최신기술의 소통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 메타버스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이용자의 흥미와 관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SNS 채널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