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귀로 느끼는 인천항의 매력… IPA, 인천항의 다양한 모습 선보여
등록일 | 2022.04.17. | 조회수 | 1492 |
---|---|---|---|
첨부파일 |
(ipa 보도자료) 220417 눈과 귀로 느끼는 인천항의 매력, ipa, 인천항의 다양한 모습 선보여.hwp (사진1) 인천항의 대표시설물을 보여주는 인천항 삽화(봄).jpg |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의 다양한 모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홍보 콘텐츠를 국민에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인천항의 신규 홍보 콘텐츠는 ▴삽화(일러스트) ▴색칠공부 책 ▴뮤직비디오로 그림과 음악적 요소를 활용했으며, 인천항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 ‘인천항 삽화’는 전문 작가가 인천항 대표 시설물에 대해 묘사한 그림이며, 보안으로 인해 출입 또는 촬영이 어려운 항만시설물을 젊은 감성을 반영한 삽화식 그림으로 표현했다.
< 인천항의 대표시설물을 보여주는 인천항 삽화(봄) >
○ 이번 삽화는 한 장의 그림에 인천항의 랜드마크인 ▴갑문 ▴싸일로 슈퍼그래픽 ▴내항 재개발 열린 홍보관 ▴국제여객터미널 ▴크루즈터미널 등을 인천 바다를 배경으로 담았다.
○ 인천항의 사계절 매력까지 담은 ‘인천항 삽화’는 인천항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홍보전광판, 인천 지하철 광고판 등을 통해 각 계절에 맞춰 공개된다.
○ IPA는 어린이의 항만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인천항 색칠공부 책’도 제작했다. 이는 단색으로 된 인천항 항만시설물 그림에 색칠하는 책자이며,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지역 아동센터와 보육원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 또한, MZ세대* 겨냥을 위해 IPA는 음악을 접목한 ‘인천항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인천항 공식 캐릭터 해룡이가 인기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이용자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MZ세대 :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 인천항 공식 캐릭터 해룡이가 춤을 추는 인천항 뮤직비디오 >
○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새롭게 시도한 홍보방식으로 인천항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기획해 SNS 등을 통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총 7개의 SNS 채널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 활발한 온라인 소통활동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의 반응 수치가 전년 대비 231% 증가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번호 | 구분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공개여부 | 답변여부 |
---|---|---|---|---|---|---|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