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필리핀 항로 서비스 PH3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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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2.04.20. 조회수 1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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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 인천 신항 hjit에 입항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jpg jpg파일 (사진1) 인천 신항 hjit에 입항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jpg

(사진2) 인천 신항 hjit에 입항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jpg jpg파일 (사진2) 인천 신항 hjit에 입항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jpg

(사진3) ph3 서비스의 항로도.jpg jpg파일 (사진3) ph3 서비스의 항로도.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씨랜드 머스크(Sealand Maersk)인천항에서 필리핀 피더 3’(Philippine Feeder 3, PH3) 서비스를 20일부터 운영 개시했다고 밝혔다.

 

< 인천 신항 HJIT에 입항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 >

 

PH3는 주 1항차 서비스로 인천항을 출발해 중국, 일본 등을 거쳐 필리핀으로 향한다. 25TEU급 선박 6척이 투입되며, 첫 항차로 에브리디키지(EVRIDIKI G)호가 20일 오전 7시 인천 신항 한진 신컨테이너터미널(HJIT)에 입항했다.

 

상세 기항지는 인천-일본 히비키신코(Hibikishinko)-부산-중국 칭다오(Qingdao)-상하이(Shanghai)-닝보(Ningbo)-대만 가오슝(Kaohsiung)-필리핀 남마닐라(Manila south)-마닐라(Manila)-중국 옌톈(Yantian)-홍콩(Hong Kong)-필리핀 바탕가스(Batangas)-마닐라(Manila)-제너럴산토스(General Santos)-다바오(Davao)-평택-인천이다.

< PH3 서비스의 항로도 >

 

IPA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운영을 통해 인천항-필리핀 간 컨테이너 정기항로가 총 3개로 늘어났으며, 바나나 등 신선식품 물동량이 연간 2TEU 이상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사장은 동남아시아향 서비스 증가로 인천항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수도권 화주·포워더의 선택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항로 안정화를 위해 공동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PH3 서비스는 올해 인천항에 개설된 3번째 컨테이너 항로로, 현재 인천항의 컨테이너 정기 서비스는 총 67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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