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성공적 마무리
등록일 | 2022.10.10. | 조회수 | 1828 |
---|---|---|---|
첨부파일 |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SNS를 통한 국민참여형 홍보 추진을 위해 모집한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4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 IPA에 따르면, 제2기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11개 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65개의 인천항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은 영상뿐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IPA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인천항을 알렸다.
○ 이번 크리에이터는 외국인·사진작가·음악가·대학생 등 다양한 국적과 경력을 바탕으로 인천국제해양포럼이나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직접 홍보하고 홍보관, 여객터미널, 사일로 등 인천항의 시설물을 방문하고 주변 볼거리를 소개하였다.
○ 이 중 ‘바닐라무스’ 팀은 연안부두(원곡 김트리오) 등 인천항과 바다를 주제로 한 대중가요를 재해석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으며, ‘얌얌포코’ 팀은 IPA 캐릭터 해룡이·해린이를 활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영상을 선보였다. 특히, 프랑스인이 포함된 ‘미카엘과 메간’ 팀은 인천항 주변 전시시설, 어시장 등을 방문해 인천항의 즐길 거리를 소개했다.
○ 인천항만공사 최정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인천항을 홍보하고 있다”며, “IPA는 앞으로도 국민참여형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IPA는 크리에이터 활동 외에도 SNS를 통해 국민참여 이벤트로 사연을 받아 소개해주는 웹툰을 제작하고 인천항과 관련된 문제를 푸는 참여형 이벤트 ‘인천항만고사’ 콘텐츠를 매주 공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번호 | 구분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공개여부 | 답변여부 |
---|---|---|---|---|---|---|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