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실증 돌입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2.12.08. 조회수 989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21208 ipa,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실증 돌입.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21208 ipa,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실증 돌입.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202012월부터 추진 중인 드론을 이용한 물류창고 재고 조사 자동화 서비스 개발사업이 현장 실증 단계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011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공동투자형 과제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자율비행 드론 전문기업인 브룩허스트거라지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기술 개발 중이다.

 

IPA는 아암물류1단지에 위치한 물류창고에서 성과지표인 배터리 자동교체 자율주행 화물의 바코드·라벨 인식률을 중점에 두고 이달 말까지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라벨 인식률은 최소 천 번 이상의 시험 중 99% 이상의 성공률을 목표로 추진한다.

 

IPA는 이번 사업이 물류창고의 재고 조사 비용 절감 재고 데이터 정확도 향상 재고 위치 시각화 등 경제성 및 효율성 개선과 더불어 4차 산업기술을 적용을 통한 운영 기술 전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홍성소 건설부문 부사장은 드론과 AI 기술을 접목한 이번 사업은 물류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작업자 안전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의견 청취와 기술력 있는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항 물류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