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물류기업 안전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7.23. 조회수 730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0723 ipa, 인천항 물류기업 안전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723 ipa, 인천항 물류기업 안전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협력 물류기업의 안전관리체계 확립 및 안전한 인천항 조성을 위한 안전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안전 전문인력이 부족하여 자체 인력·예산으로 안전관리체계를 재정비하고 안전 매뉴얼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협력기업에게 안전관리 전문기관의 안전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컨설팅 완료 후 관련 보고서를 제출한 업체당 최대 5백만원 한도로 컨설팅 비용의 70%를 지원금으로 지급한다.

 

참여기업 모집은 24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매달 118시까지 접수를 마감하고, 서류심사를 거쳐 월별 지원금 지급대상을 선정한다. 인천항 부두운영사 또는 배후단지·부지 입주사로 최근 3년간 임대료(사용료) 미납 내역이 없는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안전 컨설팅 신청 시 안전관리계획서 안전 매뉴얼 안전관리체계 현장점검 등 총 4개 분야 중 희망분야를 택일하여 IPA에 지원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컨설팅 기관은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관리 전문기관중 각 기업의 현장 상황과 분야를 고려해 직접 선택하면 된다.

 

IPA에 따르면, 2024년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50인 미만 기업으로 확대되고, 20228월 이후 항만안전특별법 시행에 따라 하역사의 자체 안전관리계획서 작성이 필수화되면서 물류업계에서 관련 컨설팅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배후단지 물류창고의 경우 배후단지 입주기업 실적평가시 안전 매뉴얼 보유 여부가 반영됨에 따라, 해당 사업을 통해 인천항 협력기업이 체계적인 안전관리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PA 관계자는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서는 IPA, 수급업체뿐만 아니라 협력 물류기업의 안전문화 조성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사업이 인천항 물류기업의 안전관리능력 향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PA2021년부터 2년 동안 하역장비 안전장치 설치 지원사업교통안전설비 지원사업등을 운영하며, 19개사를 대상으로 안전설비 설치를 지원했다.

 

문의 : IPA 재난안전실 담당자(032-890-0718)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