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12.28. 조회수 627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1228 ipa,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1228 ipa,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숨쉬기 좋은 공간」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다중이용 시설인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에 대한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IPA가 운영 중인 여객터미널 4곳 모두 실내공기질 인증을 완료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실내공기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Korean Standards Association, 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관리 모델로, 실내 공간의 공기질과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IPA는 지난해 10월부터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실내 공기 내 미세먼지 포름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2) 총휘발성유기화합물 곰팡이 라돈 등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총 10가지 항목에 대해 정밀검사를 받고 총 3번의 심사를 받은 결과, 모든 항목이 기준치 이하로 나타나 인증 취득에 성공했다. 이번 인증은 202512월까지 2년간 유지된다.

 

IPA에 따르면, 다중이용시설인 여객터미널의 공기질 유지 조건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정해지며, 법적기준인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CO2), 포름알데하이드(HCHO) 5종은 매년 측정하여 지자체 등에 보고하고 있다. 이외에도 권고기준인 총부유세균, 총휘발성유기화합물, 이산화질소(NO2), 곰팡이, 라돈(Rn) 등도 2년마다 측정해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 PM(Particulate Matter Less than) : 미세먼지의 크기를 나타냄

 

인천항만공사 김상기 운영부문 부사장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안전과 건강이 최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으며, 다중이용시설 실내환경 관리와 미세먼지 관리는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공기질을 법적 기준보다 엄격하게 관리함으로써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동절기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동절기 미세먼지 관리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인천항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선박·차량·하역·건설부분 집중관리 대책을 마련하는 등 인천항 전반적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