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민 참여 SNS 콘텐츠 기획·제작...국민소통 기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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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2.24. 조회수 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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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민 참여 SNS*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SNS 채널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24일 밝혔다.

   * SNS(Social Network Service) : 온라인상에서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

 

지난해 12IPA가 인천항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 1,757명은 2025년 보고 싶은 콘텐츠로 IPA 임직원 브이로그 인천 섬 여행 및 맛집 소개 IPA ESG 경영 관련 사업소식에 관한 콘텐츠라고 응답했다.

 

IPA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크리에이터를 통한 인천 섬 여행 소개 ESG 경영 및 주요사업 소식 공유 취업 정보 전달 인천항 크리에이터 활동 등 다양한 국민 참여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또한, IPA는 공식 캐릭터(해룡,해린,해벗)를 활용해 전자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월간 캘린더 및 배경화면, 창립 20주년 기념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국민이 실생활에 이용 가능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천항 관련 국민 소통형 콘텐츠 제작 및 국민 참여형 홍보 프로그램 인천항 콘텐츠 크리에이터운영으로 SNS 채널을 통한 쌍방향 국민소통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변규섭 홍보실장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SNS를 통한 국민소통 기능을 확대하겠다라며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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