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단동 항로 5년 2개월 만에 여객 재개 새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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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5.04.28. 조회수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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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과 카페리 첫 여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과 카페리 첫 여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사진2) 환영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환영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항과 중국 단동을 오가는 한중 국제카페리의 여객 운송이 52개월 만에 재개됐다고 28일 밝혔다.

환영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 

[환영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에서 두 번째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 세 번째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김재철 청장)]

 

공사에 따르면, 선사 단동국제항운()은 코로나19 여파로 20201월부터 여객 운송을 중단했으나, 28일 오전부터 인천항과 중국 단동 노선 여객 운송을 다시 시작했다.

 

단동국제항운()이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 주 3회 노선에 투입하는 동방명주8(ORIENTAL PEARL)’*25천톤급 카페리 선박으로, 이날 500여 명의 여객과 약 12TEU의 화물을 싣고 인천항에 입항했다.

   * 동방명주8: 총톤수 24,748/ 여객 1,500/ 화물 214TEU / 건조 2016년도

 

이날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과 단동국제항운() 이용국 한국 대표는 여객 운송 재개 환영의 의미로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2층 통합홀에서 첫 여객과 선장에게 꽃다발, 기념패를 증정했다.

 

인천과 중국을 연결하는 한중 카페리는 총 10개 노선으로, 여객 운송을 재개한 항로는 청도와 위해, 석도, 연태, 연운항, 대련 노선에 이어 단동까지 총 7개이며, 아직 여객 운송을 재개하지 않은 잔여 항로 역시 각 카페리 선사에서 재개 여부를 검토 중이다.

 

공사는 이번 단동 항로 여객 재개에 맞춰 여객터미널과 부두를 오가는 순환 버스 외관 개선 민간 전문가 합동 시설 안전점검 등 인천항 이미지 제고 및 여객 운송 안전성 확보를 위한 활동을 추진했다.

 

인천항만공사 이경규 사장은 단동 항로는 고구려 유적지 등 다양한 관광 명소를 보유하고 있어 여객 수요가 높은 항로라며, “여객 활성화 및 안정적인 여객수송을 위해 여객터미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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