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5년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새글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04.30. 조회수 1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50430 인천항만공사, 2025년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50430 인천항만공사, 2025년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30일 공사 사옥(인천광역시 연수구 센트럴로 263)에서 ’2025년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2025년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 위탁 운영기관인 잡모아와 참여기업인 인천항만공사가 함께 운영하는 청년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지역 청년들이 팀을 구성해 공사의 직무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젝트형 일경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공사에 따르면, 잡모아를 통해 인천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자를 모집했으며, 항만물류산업과 항만 안전, 이에스지(ESG)에 관심 있는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지역사회 청년들이 선발됐다.

 

선발된 청년들은 잡모아에서 제공하는 사전직무 교육을 모두 수료했으며, 이달 28일부터 620일까지 총 8주간 인천항만공사의 직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청년 23명과 인천항만공사의 현직자 멘토 6명이 함께 했으며, 올해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청년 48명과 현직자 멘토 12명이 세대 간 사내 소통, 크루즈 시장 분석 등 관련 직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 행사에서 인천항만공사는 참여 학생들에게 직무 프로젝트 과제의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인천항 내항재개발 홍보관 견학 액화천연가스(LNG) 홍보선 에코누리호를 활용한 해상견학을 진행했으며, 공사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채용정보도 제공했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이에스지(ESG)경영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항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항만물류산업 분야 진로설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