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안전역량 강화 나선다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5.12.11. 조회수 238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51211 인천항만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안전역량 강화 나선다.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51211 인천항만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안전역량 강화 나선다.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인천광역시 연수구 국제항만대로 326번길 57)에서 전기차 화재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기차화재 대응 교육 및 훈련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 훈련에는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직원 3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증가하는 전기차 운행량과 항만 내 화재 위험에 대비한 실효성 있는 교육 및 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훈련 내용으로는 전기차 화재 위험요소 및 사고리스크 분석 전기차 화재 특성을 고려한 행동요령 및 사고대응 매뉴얼 교육 항만내 화재 확산 방지 전략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초기 대응 실습 등이다.

 

인천항만공사 남인식 안전관리실장은 전기차 화재는 일반 화재와 달리 진화가 어렵고 빠르게 확산되는 특성이 있어 초기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항만 구성원의 대응능력을 높이고, 이용객 안전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앞으로도 항만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성 있는 훈련과 안전관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