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적선사 사장단 초청, 인천신항 이용 요청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15.11.19. 조회수 2819
첨부파일

20151118131203.jpg jpg파일 20151118131203.jpg

20151118 외국적선사 사장단 초청, 인천신항 이용 당부.hwp hwp파일 20151118 외국적선사 사장단 초청, 인천신항 이용 당부.hwp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는 1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AFSRK(주한외국적선사대표자협회) 초청 인천항 설명회’를 개최했다.


◯ AFSRK(Association of Foreign Ship-owners’ Representatives in Korea)는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있는 머스크, 하팍로이드, APL, COSCO 등 24개 외국적 선사 대표자들의 모임으로 선사 간 물류비즈니스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 페레즈 에스테반(Perez Estebanㆍ하팍로이드 한국법인 사장) AFSRK 회장을 비롯한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대부분 한국 지사장 또는 한국법인 사장으로 해당 선사의 인천항 기항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고위 경영진들이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들을 상대로 지난 6월 개장한 인천신항의 서비스와 내년 3월로 예정돼 있는 추가 개장(한진) 일정을 홍보하는 한편, 각 선사의 신규 서비스 개설 검토에 필요한 최신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는 등 인천신항 신규 노선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 유창근 사장은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추가 개장, 한중 FTA 발효 등으로 인천신항은 성장 전망이 매우 밝은 비즈니스 무대”라며 선사들의 관심과 이용을 요청했다.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AFSRK 초청 인천신항 이용 설명회에 참석한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앞줄 왼쪽부터 세 번째)과 주한 외국적선사 대표자들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AFSRK 초청 인천신항 이용 설명회에 참석한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앞줄 왼쪽부터 세 번째)과 주한 외국적선사 대표자들>


◯ 한편, 유창근 사장은 이날 설명회에 이어 이달 23일부터 글로벌 선사 본사와 아시아태평양본부 등이 집중돼 있는 싱가포르와 홍콩, 인천항 이용 외국적 선사 중 물동량 점유율이 가장 높은 선사들이 있는 대만의 주요 선사를 찾아다니며 고위 임원진을 대상으로 포트마케팅에 나선다.


◯ 특히 18일 설명회에 참석한 APL, EVERGREEN, OOCL 등 세계 유수의 컨테이너선사 본사를 직접 방문, 외국적선사 본사와 한국지사를 잇는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선대 배정 및 신규항로 개설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유 사장은 “인천신항 비즈니스의 성공 가능성과 신항 활성화에 대한 IPA의 의지를 강력히 어필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낳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