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중국 선전(深圳)시 봉쇄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2.03.17. 조회수 1324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20317 ipa, 중국 선전시 봉쇄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20317 ipa, 중국 선전시 봉쇄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 개최.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지난 14일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선전(深圳, Shenzhen)*이 위치한 선전시를 봉쇄함에 따라 인천항 협력기업의 피해 최소화 방안 마련을 위한 긴급 현안 대책회의를 16일 오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선전항 : 2022년 알파라이너 기준 세계 4위 항만으로 2021년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 2,876TEU 처리

 

IPA 주관으로 이뤄진 이번 회의는 상황의 시급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IPA 및 인천항 이용 선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의 주요 실무 책임자 총 10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세계 주요 환적항만인 선전항의 적체 심화로 인해 업계에서 물류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공감하고, 선전항 운영현황 선전항 적체 심화 시 대체 운항 경로 인천항 물동량 영향 인천항 비상대응 거버넌스 운영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인천항에서 처리한 대중국 컨테이너 화물은 총 2018TEU이며, 이 중 선전항 물동량은 전체의 8.5%에 해당하는 172TEU이다. 아울러, 인천항의 66개 컨테이너 정기항로 중 20개 항로가 선전항을 이용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유관 업·단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선전시 봉쇄로 인해 예상되는 항만·물류 업계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팬데믹 속에서도 물류공급망 위기를 적시에 대응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인천항 비상대응 거버넌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