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암물류2단지
아암물류2단지 건설사업
1. 사업목적- 인천항 항만배후단지 부족 해소와 화물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항만물류단지 조성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97번지 일원
- 사업기간 : 2006 ~ 2025년
- 도로개설공사(우선시행분) : ‘17.5 ~ ’19.12
- 부지조성사업 1단계 : 2018 ~ 2022년
- 부지조성사업 2단계 : 2022 ~ 2025년
- 사 업 비 : 약 2,895억원(VAT제외)
- 사업규모 : 항만배후단지 조성 2,571천㎡
- '12.07. : 제2차 항만배후단지개발 종합계획 고시(국토해양부고시제2012-389호)
- '13.08. ~ '17.12 : 인천남항 국제여객부두 진입도로 개설공사(인천해수청)
- '14.10. : 제2차 항만배후단지개발 종합계획 변경고시(해양수산부제2014-108호)
- '14.10. : 송도국제도시(아암물류단지) 실시계획승인 고시(인천경제청고시제2014-278호)
- '16.01. ~ '16.12. : 예비타당성조사(기획재정부) 시행(B/C 0.04, AHP 0.271)
- '16.02. : 연안·항운APT 민원해소를 위한 인천시 사업참여를 위한 해수부와 MOU체결
- '17.01. :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 개발계획(변경) 승인 고시(인천경제청고시제2016-232호)
- '17.05. : 송도국제도시(아암물류단지) 실시계획승인(변경) 고시(인천경제청고시제2017-21호)
- '18.06. : 남항 항만배후단지(아암물류2단지)(1단계1구역) 조성공사 착공
- 아암물류2단지1단계1구역조성공사착공
- '18.11. :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개발 및 실시계획(변경) 승인
- '18. ~ '22 : 아암물류2단지 부지조성사업(1단계)
- '20. ~ '25 : 아암물류2단지 부지조성사업(2단계)
아암물류2단지 대략적인 운영계획이며, 왼쪽 하단에 방위표시가 정방향(위쪽이 북쪽)으로 나와 있으며,
9시방향에 크루즈터미널이 있으며, 바로 오른편(3시방향으로 조금 지나서) 국제여객터미널이 있습니다.
크루즈터미널과 국제여객터미널 바로 아래는 골든하버가 있습니다.
터미널 운영계획은 국제여객터미널 오른편(3시 방향으로 조금 지나서)
1단계 3구역이 6시방향 길게(세로방향) 5개의 구간(차선을 경계로)이 운영계획이 있으며,
1단계 3구역 바로 오른편에는 차선을 경계로
바로 맨위 1단계 2구역(높이 좁게 가로 길게), 가운데 1단계 1구역(세로가 긴 넓은 직사각형), 맨아래 1단계 2구역(높이 좁게 가로 길게)
맨 오른편에는 2단계가 차선을 경계로 상하 2개의 구역이 운영계획에 있습니다.
아암물류2단지 현장사진입니다. 오른쪽 위에 방위표시가 있고 북쪽은 12시방향입니다.
12시방향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12시방향에는 아암물류 1단지 3시방향에는 2단계(2곳 상하로)가
있으며, 2단계 바로 왼편에 세로로 길게 위쪽부터 순서대로 1단계 2구역, 1단계 1구역(가운데 80% 차지), 맨아래쪽 1단계 2구역(방사형의 영역) 1단계 1구역 바로 왼편에 세로로 길게 1단계 3구역이 차선을 기준으로 5개의 영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왼쪽 국제여객터미널, 골든하버, 크루즈터미널이 차례대로 있습니다.
아암물류2단지 현장사진입니다. 오른쪽 위에 방위표시가 있고 북쪽은 10시방향입니다.
12시 방향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12시방향에는 2단계가 있으며(7시방향 사선으로 위쪽 1단계 2구역,
가운데 1단계 1구역(80% 범위 차지), 아래쪽 1단계 2구역, 바로 아래 1단계 3구역(차선을 기준으로 5개영역으로 나눠져 있음), 국제여객터미널이 순서대로 있습니다.) 10시 방향에는 아암물류 1단지가 있습니다.
아암물류2단지 현장사진입니다. 오른쪽 위에 방위표시가 있고 북쪽은 9시방향입니다.
12시 방향을 기준으로 6시 방향(세로방향) 순으로 순차적으로 2단계(차선을 기준으로 좌우 나눠져 있음. 왼쪽이 오른쪽 보다 4배이상의 영역 차지),
그 바로아래 1단계 2구역(세로로 길게), 1단계 1구역(영역의 80% 차지), 1단계 2구역(세로로 길게)로 차선을 기준으로 3영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바로 아래 1단계 3구역이(차선을 기준으로 5개의 영역으로 나눠져 있음. 가운데 둥근 차선으로 두번째 영역과 세번째 영역 가운데을 걸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