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윤리경영 메시지

안녕하십니까 인항만공사 임직원 및 고객 여러분!!
인천항만공사는 청렴윤리경영을 지속가능경영의 필수 요소로 인식하고, 모든 임직원의 청렴 의식 제고와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신뢰받는 기관을 구현하기 위하여 '청렴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K-CP)'를 도입하였습니다.
'청렴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청렴윤리경영 체계를 갖추고 자체적으로 부패위험을 예방ㆍ탐지ㆍ개선하도록 지원하고자 국민권익위원회가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공공기관에 도입을 권장하고 있는 준법 리스크 대응 시스템입니다.
최근 '청렴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ESG경영과 함께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패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청렴윤리경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공사 경영진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법령ㆍ절차 준수 ▲직무상 비밀 등 이용 금지 ▲금품ㆍ 향응 수수금지 ▲알선ㆍ청탁 근절 ▲갑질ㆍ부당요구 금지 ▲K-CP 동참 등의 내용을 담은 서약을 통해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등 솔선수범하여 조직의 성장을 이끌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청렴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공정ㆍ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과 이해관계자 모두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