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사업자 공모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9.13. 조회수 976
첨부파일

(ipa 보도자료) 230913 ipa, 인천항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사업자 공모.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913 ipa, 인천항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운영 사업자 공모.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등 인천항 주차장 12개소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할 사업자를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IPA탄소 배출량 감소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인천항 조성, 항만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며, 설치 장소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등 대규모 주차공간을 가진 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주차공간 50면 이상의 소규모 주차장을 운영 중인 내항 북항 역무선부두 염부두 등이다.

                              

참가자격은 전기사업법에 따른 전기신사업자 중 전기자동차충전사업에 등록된 자로, 공모안내서에 따른 제안서를 20일부터 22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IPA에 따르면, 이용객 편의를 위해 2개 이상의 충전시설을 동시에 설치할 경우 초고속·급속 등 충전방식을 다양하게 제안할 수 있으며, 향후 전기자동차 공급 확대를 대비해 전체 설치 수량의 30% 이상은 초고속 또는 급속 충전방식으로 설치해야 한다.

 

IPA는 평가 최고 득점자를 사업자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자는 전용 주차구역에 충전시설을 설치하고 사용허가일로부터 최장 10년간 운영하게 된다.

 

사업신청서 접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PA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항만공사 정근영 건설부문 부사장은 전기자동차 운전자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천항 곳곳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