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항만 맞춤형 재난관리방안 도출을 위한 제2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

PRESS RELEASE 게시글 보기
등록일 2023.09.17. 조회수 657
첨부파일

(사진2) 참석자들이 안보기술연구원 김성근 안전연구본부장의 발표를 듣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2) 참석자들이 안보기술연구원 김성근 안전연구본부장의 발표를 듣고 있다.jpg

(사진1) 컨퍼런스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jpg파일 (사진1) 컨퍼런스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ipa 보도자료) 230917 ipa, 항만 맞춤형 재난관리방안 도출을 위한 제2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hwp hwp파일 (ipa 보도자료) 230917 ipa, 항만 맞춤형 재난관리방안 도출을 위한 제2회 항만안전 컨퍼런스 개최.hwp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15일 효율적인 자연재난 대응 방향 모색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일산 킨텍스(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0)에서 2회 항만안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와 동시에 개최됐으며, 지난해 안전한 항만생태계 조성을 위한 항만안전 컨퍼런스에 이어 열린 두 번째 컨퍼런스다. 유관기관, 안전산업 관련 기업 및 일반인 등이 박람회에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컨퍼런스 주제는 항만 특성과 기후변화를 고려한 재난안전관리 강화방안으로, 항만 특성상 노출되기 쉬운 풍수해·지진 등 위협적인 자연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관리방안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안보기술연구원 김성근 안전연구본부장이 발표자로 나서 항만 작업장 특성에 따른 재난안전관리의 위험요인과 대응 방향 및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리스크솔루션 김승우 대표가 기후변화로 인한 풍수해·지진 등 자연재난의 위험성을 알리고, 이에 따른 항만시설 안전관리 개선방안을 공유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인천·부산·울산·여수광양항만공사 재난안전 담당자들이 참석해 항만별 재난안전관리 공동 대응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IPA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항만별로 이루어지던 재난대응관리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진행된 논의를 바탕으로 각종 재해위협으로부터 안전한 항만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등록
고객님의 의견들입니다.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공개여부 답변여부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챗봇 열기(새창)

빠른메뉴 서비스

메뉴설정